해외연수·국제교류수업 참여 후기를 올리는 공간입니다.
게시된 내용이 허위, 일방적인 주장, 비방, 욕설 등이 포함된 경우나「한 줄 후기」코너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삭제처리 됩니다. 한 줄 후기 등록 시, 관리자 승인 후에 표출됩니다.
번호 | 구분 | 국가 | 한 줄 후기 | 학교명 | 이름 |
---|---|---|---|---|---|
1464 | 글로벌프론티어 | 캐나다 | Richmond centre for disability에 방문하여 장애인의 사회 적응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소개받고 장애가 있는 사람을 people with disabilities 라고 말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또한 장애인을 무작정 도와주기보다는 스스로 자립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어야한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다. | 전주기전여자고등학교 | 최*빈 |
1463 | 글로벌프론티어 | 캐나다 | 전에 방문하였던 ‘Stanley Park'에서 캐나다 시민의 장애인 인식 설문조사에서 부족한 점을 많이 느껴서 오늘 추가로 더 정리하고 준비하여 ‘Granville island'에 방문하여 다시 한 번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QR코드를 들고 설문 조사를 진행했던 'Stanley Park'에서 보다 종이에 직접 설문 내용을 적어 스티커를 붙이는 형식으로 진행했던 'Granville island'에서 더 좋은 참여율을 보였다. 설문 내용 중 ‘장애인이 사회에 적응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라는 질문이 있었는데 그 질문을 설문 조사 하기 전엔 시민들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좋고 복지도 좋은 것 같아 ‘아니오’라는 답변이 많을 줄 알았는데 ‘예’라는 답변이 많아 놀라웠다. 시민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한국과 다르고 복지 정책이 좋다고 하더라도 사회에 대한 적응이 어렵다고 생각한다는 건 똑같다는 사실에 놀라웠던 것 같다. | 전주기전여자고등학교 | 이*경 |
1462 | 글로벌프론티어 | 캐나다 | 리치몬드에 위치한 Richmond Centre for Disability에 가서 장애인 보조활동 및 현지 장애인 인식 등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실제 여럿 장애인을 돕는 단체의 실질적인 지원 방법을 알아보며 한국에 있는 단체의 지원방법과 비교를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최종적으로는 정부 펀딩의 적극도가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전주기전여자고등학교 | 이*리 |
1461 | 국제교류수업 | 대만 | 국제교류 수업을 하며 매칭된 파트너와 서로의 일상에 대해 물어보거나 정보 등등 묻고 답하기 외 다양하게 영어를 사용하며 영어 회화를 직접 외국인과 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함께한 여러 체험학습으로 관계가 동독해졌고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울 수 있어 뜻깊었다 | 군산제일중학교 | 강*서 |
1460 | 국제교류수업 | 대만 | 오랫동안 외국에 나간 경험은 처음이라서 기대되고, 설렜는데 일정이 내 컨디션에 비해 빡빡했지만, 재미있고 뜻깊은 여행이었다. | 군산 제일 중학교 | 조*수 |
1459 | 국제교류수업 | 대만 | 대만에가서 처음으로 외국인 학생들과 국제교류를 한게 너무나 좋은 경험이었고 즐거운 경험이었고 평생잊지 못할 뜻깊은 극제교류였다(가이드 쌤과 담당쌤 매니저 쌤도 너무나도 좋았다,대만에 친구들 한번더 보러가고싶다..) | 군산제일중학교 | 박*찬 |
1458 | 국제교류수업 | 대만 | 대만에 문화을 즐기고 대만의 유명 관광지를 다니는 것 보다 애들이랑 다른 나라 애들이랑 같이 수업을 받고 우리나라 애들이랑 이동하는 그 과정이 더 재밌었던거 같다 | 군산제일중 | 송*성 |
1457 | 국제교류수업 | 대만 | 친구들과 해외를 가는거라 더 의미있었고 파트너와 함께 한게 재밌었고 기억에 남는다 | 군산제일중학교 | 임*희 |
1456 | 국제교류수업 | 대만 | 기대를 많이했는데 상상했던것보다 더 좋았고 만났던친구뿐만 아니라 영상으로만 봤던 친구들도 직접 만날 수 있어서 더 좋았던것같다 | 군산제일중학교 | 강*서 |
첫 페이지로 이동이전 10개의 페이지로 이동81828384858687888990다음 10개의 페이지로 이동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