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2 민원행정 서비스 모니터링

  • 담당부서 : 총무과
  • 연락처 : 063-239-3501
  • 작성일 : 2022-07-04
  • 조회수 : 173
전북교육청, 2022 민원행정 서비스 모니터링 이미지(1)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민원행정 서비스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소속 기관의 민원처리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실시 결과를 분석해 긍정적인 이미지 고취 및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2022 민원행정 서비스 모니터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도교육청과 직속기관,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단설유치원 등이며 오는 7월 중 외부 모니터링 전문기관을 통해 전화응대 친절도(맞이단계, 응대단계, 마무리단계, 체감도)와 민원처리 서비스(제증명 발급 신청 등)를 병행하여 조사할 계획이다.

 

모니터링 결과는 미흡한 분야 개선 및 우수사례 홍보에 활용하는 한편 도교육청 부서평가와 5급 지방공무원 성과평가 및 친절 교직원에 대한 교육감 표창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민원인 입장을 배려하는 민원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고, 행정의 신뢰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민원행정서비스모니터링.png (172 kb)바로보기
220704-전북교육청,2022민원행정서비스모니터링실시.hwp (82 kb)바로보기

목록

  • 담당부서 : 전북교육콜센터
  • 전화번호 : 063-1396
  • 최종수정일 : 2022-09-2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