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원서접수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작성일 : 2011-08-16
- 조회수 : 401
• 도내 각 고등학교, 6개 지구교육청서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접수
• 수능 업무의 원활한 추진위해 16일 담당자 회의 개최하는 등 만전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4일 응시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본격화 된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11월10일 실시되는 수능 응시원서를 도내 6개 지구교육청(전주·군산·익산·정읍·남원·김제)과 각 고등학교에서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접수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토·일요일 제외) 12일 동안 실시되며 응시원서 1매와 최근 6개월 이내 찍은 여권용 사진 2매, 응시수수료, 신분증 등이 필요하다.
응시원서는 응시자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졸업 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교에서, 졸업자는 출신 고교에 응시자가 직접 방문 접수해야한다.(단, 타 시험지구로 거주지가 이전되어 있을 경우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 제출할 수도 있다)
타 시도에서 접수할 경우 응시원서에 학교장 직인을 받지 않는 대신 졸업증명서로 대체 가능하다.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나 기타 학력인정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 접수하면 된다.
장기입원환자나 수형자, 군복무자 등은 출신고교, 주민등록상 주소지,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관계 증빙서류(입학확인서, 수감확인서, 군복무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서 등)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 수수료는 선택영역별로 3개 영역까지는 3만7000원, 이후 1개 영역을 더 선택할 때 마다 5000원이 추가된다.
응시원서 변경은 9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가능하며, 당초 응시원서를 접수한 장소에서만 변경이 가능하다.
올 수능에서는 2교시 수리 영역 출제 범위가 ‘가형’에서는 수학Ⅰ·Ⅱ,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나형’은 수학Ⅰ, 미적분과 통계 기본으로 조정된다.
지난해 수능 가형에서는 필수로 수학Ⅰ·Ⅱ, 선택으로 미분과 적분, 확률과 통계, 이산수학 중 1개 선택이었고, ‘나형’에서는 수학Ⅰ이 필수였다.
3교시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최대 선택과목이 4과목에서 3과목으로 축소됨에 따라 전체 시험시간이 30분 단축되면서 시험 종료 시간도 오후 6시5분에서 오후 5시35분으로 앞당겨진다.
도교육청은 한편 이번 수능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6일 오후 본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고등학교 교감과 진학부장, 6개 시험지구교육청 담당자, 군 단위 시험장 관할 교육청 담당 장학사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올 수능 시행 계획과 원서접수 전산프로그램 사용 등에 대한 설명의 시간을 갖기로 하는 등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