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유·초·중등 교육전문직 공개전형 합격자 발표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작성일 : 2011-06-22
- 조회수 : 961
2011년 유․초․중등교육전문직 최종합격자가 선정됐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22일 유치원교사 1명, 초등교감 1명, 초등교사 13명, 중등교감급 1명, 중등교사 전문분야 4명, 중등교사 일반분야 5명 등 총 25명의 유․초․중등교육전문직 최종합격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교육전문직 임용후보자 공개전형에는 모두 157명이 지원, 평균 6.3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도교육청은 지난 5월 23일부터 이달 18일까지 4차례의 평가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했다.
금년도 공개전형에서는 기존의 암기위주 객관식 필기시험을 폐지하고 업무수행에 필요한 직무수행능력과 역량 평가를 실시했으며 현장평가를 강화, 인성 및 교육활동 실적과 동료평가 등을 실시했다.
또한 선발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전형과정에 소속교육청 교원 및 교육전문직 외에 3개 타시도 장학전문가, 대학교수 등 외부 교육전문가를 50% 이상 참여시켰다.
특히 임용후보자의 도덕성을 중시, 4대 주요비위(금품․향응수수, 성적조작, 성범죄, 상습폭행) 행위자의 응시를 제한하고, 검증시스템을 도입, 1,2차 합격자명단을 사전에 공지한 후 검증하는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쳤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전형을 통해 교육행정능력과 연구력이 탁월하고 자질이 우수한 교육전문직을 선발, 학교 현장에 대한 장학력과 효과적인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교육행정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초․중등 교육전문직 합격자는 다음과 같다.
□ 유치원교사
▲ 윤경선(순창중앙초병설유치원)
□ 초등교감
▲ 황은숙(황등남초 교감)
□ 초등교사
▲ 김윤희(전주북일) ▲ 김정희(이리팔봉) ▲ 백운숙(나포) ▲ 양희영(금구) ▲ 엄정영(전주삼천) ▲ 이명란(이리동남) ▲ 이윤숙(봉서) ▲ 이희옥(전주용흥) ▲ 정성우(운주) ▲ 정태식(함라) ▲ 지미순(문창) ▲ 최은실(부용)
▲ 허인석(함열)
□ 중등교감급
▲ 이병운(전주제일고 교사)
□ 중등교사(전문분야)
▲ 김지성(전주한일고) ▲ 박광숙(전주선화) ▲ 최순삼(순창복흥중)
▲ 송영주(이리고)
□ 중등교사(일반분야)
▲ 권희숙(전주생명과학고) ▲ 두승(군산기계공고) ▲ 안정이(동계중) ▲ 양항룡(전주서신중) ▲ 이인엽(전주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