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을 기부 받습니다. 재능기부제 도입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작성일 : 2011-04-04
- 조회수 : 502
예체능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관련 재능을 기부 받아 운영하는 ‘재능기부제’가 도입된다.
도교육청은 4일 음악, 미술, 체육 등 다양한 문화예술 재능뿐만 아니라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재능을 기부 받아 학교 현장의 강의, 공연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일선 학교와 교육기관들의 강사 초빙에 따른 어려움이 해소될 뿐만 아니라 학생과 주민들을 위한 보다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 관련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재능 보유자들에게 재능 기부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이 달 중으로 전국 단위의 유명인사나 도내 문화예술 단체 및 개인으로부터 영역별로 재능기부자 추천을 받고, 직접 방문과 공문을 통해 재능 기부를 섭외, 재능 기부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재능기부 선정위원회를 구성, 전북교육의 방향과 함께 할 수 있는 재능 기부자를 선정한 뒤 인력풀을 구성해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또 활발한 재능기부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기관에서 재능 활용에 따른 실비 정도를 지원토록 하는 한편 공연 및 강의 프로그램을 지역과 학교 현장으로 적극 유도해 ‘찾아가는 강의․공연’ 프로그램에 활용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을 위해 순수하게 봉사활동을 펼친다는 생각의 재능 기부자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이번 재능기부제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의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