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정책연구소, 2022년‘제11회 연차보고회’개최
- 담당부서 : 전북교육정책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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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22-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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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2022년 수행한 교육정책 연구과제 결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일(화) ‘2022년 제11회 전북교육정책연구소 연차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차보고회는 교육정책 연구과제별 연구결과에 대하여 현장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과 공유하고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하여 모색하는 대화의 장이었다.
또 전라북도교육청의 중장기 교육정책 수립과 2023년 교육정책 연구과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북교육가족 250여 명이 참석해 전북미래교육 방향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정책연구소는 올해 「교원의 세대 간 교직문화에 대한 인식 및 협력 문화 조성 방안」연구를 비롯하여 15건의 연구과제를 수행했고, 교원과 일반직이 참여하는 현장연구팀 10팀을 공모하여 교직원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적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국·내외 교육정책 동향을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배부함으로써 전북교육청 교육정책 수립의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했으며, 이번 연차보고회를 통하여 그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2022년 교육정책 연구 결과는 전북교육청 정책부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하여 업무추진 계획에 반영하고 학교,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과 공유하여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정책연구소 한숙경 소장은 “2023년에도 ‘학생중심 미래교육’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책들을 선제적으로 연구하고, 전북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한 연구 활동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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