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행사 사전 안전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

  • 작성자 : 대변인(김지혜)
  • 작성일 : 2024-04-30
  • 조회수 : 45
“대규모 행사 사전 안전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 이미지(1)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대규모 행사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생 1,000명 이상이 참여하거나 전시장 부스를 10개 이상 설치하는 행사는 사전 안전점검 의무대상이며, 교육감이나 기관에서 안전 점검이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행사도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안전관리부서는 행사 개최 1~2일 전 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분야별 점검을 진행하고, 점검 결과 미비 사항은 주최 부서를 통해 신속하게 보완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비상 연락망·안전요원 역할 및 교육 등 관리 분야, 전기·소방·방송·가스·무대 구조물 등 시설 분야, 행사장 주변 교통 및 밀집 인파 사고 위험 요소 등 교통·질서 분야, 응급상황 구조·위험물·피난대피로 확보 등 구급·소방 분야이다.

 

노경숙 학교안전과장은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대규모 행사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 점검 및 안전관리 지침 마련을 통해 안전사고 발생 우려를 방지하고자 한다면서 경찰서·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더 철저하고 체계적인 안전점검을 하겠다고 말했다.

 

240430-“대규모행사사전안전점검으로안전사고예방”.hwp (407 kb)바로보기
대규모행사사전안전점검으로안전사고예방.jpg (459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