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뛰어보자”…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 풍성

  • 작성자 : 대변인(김지혜)
  • 작성일 : 2024-04-30
  • 조회수 : 163
“신나게 뛰어보자”…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 풍성 이미지(1)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전북교육청은 어린이날인 55일 오전 940분부터 도교육청 앞마당에서신나게 뛰어봄!’을 주제로 ‘2024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은 놀이마당 인성마당 미래마당 진로마당 등 4개 영역에서 총 61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놀이마당에서는 비석치기, 산가지놀이, 활쏘기, 보드게임, 손제기 등 20개 놀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인성마당에서는 흡연예방 놀이터, 우리집 가훈 글꽃쓰기, 부모를 위한 타로심리 상담 등 12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미래마당에서는 피리부는 로봇, 드론 축구, 프로그래밍 로봇 배틀 등 에듀테크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19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진로마당에서는 AI 차선 인식 자율주행, 인공지능 로봇 제어, K-디지털 헬스케어 등 미래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호기심 팡팡 마술 공연’, 낭독극 마당을 나온 암탉’, 퍼레이드 박물관은 살아있다등 전문가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안겨줄 예정이다.

 

시군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에서도 51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실현하고 놀이활동을 통해 건강한 인성을 함양하고자 하는 서거석 교육감의 의지가 담겼다.

 

서거석 교육감은 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2024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다양한 놀이를 함께 배우고 체험하면서 행복하고 빛나는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40430-“신나게뛰어보자”…어린이날놀이한마당풍.hwp (407 kb)바로보기
신나게뛰어보자어린이날놀이한마당풍성.jpg (549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