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 창업가정신 함양

  • 작성자 : 대변인(김지혜)
  • 작성일 : 2024-05-01
  • 조회수 : 42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 창업가정신 함양 이미지(1)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 창업가정신 함양 이미지(2)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 창업가정신 함양 이미지(3)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지정한 창업체험교육 중점학교 중 하나인 세인고등학교가 학생들의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지역사회와 손을 맞잡았다.

 

중점학교는 창업동아리와 교육과정 내 창업체험교육 운영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도전정신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전북교육청은 세인고를 비롯해 전주제일고등학교, 마령고등학교, 정주고등학교를 중점학교로 운영하고 있다.

 

세인고는 1일 완주군창업보육센터,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우석대학교, 놀이교육공예협동조합 놀터 등 완주 관내 4개 기관과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생태계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완주군창업보육센터와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는 청소년 창업가 발굴사업 전개 정보 제공 청소년 창업가 정신교육 커리큘럼 개발 연구와 실행 청소년 창업 지원을 위한 완주군 창업 정책 연계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우석대학교와 놀이교육공예협동조합 놀터는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성과 평가 교육 장소와 시설 이용 창업가정신 관련 전문가 등의 멘토링과 컨설팅 기관에서 주관하는 행사와 이벤트 참여 교육 등 관련 정보 공유와 홍보를 통한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확산·기여를 위해 협력한다.

 

조성은 세인고 교장은 단순한 창업교육보다 문제 해결 능력과 대인 관계 성장을 위한 창업가정신 함양교육이 중요하다면서 완주군 4개 기관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창업가정신 함양교육이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40501-지역사회와함께학생들창업가정신함양.hwp (414 kb)바로보기
지역사회와함께학생들창업가정신함양.jpg (1017 kb)바로보기
창업가정신-세인고.jpg (864 kb)바로보기
창업가정신-세인고2.jpg (859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