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주기 ‘4ㆍ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추모작품 공모전

주 제
  • 세월호 아이들은 여전히 고등학교 2학년
공모분야
  • 추모 창작시, 추모 편지 (2개 분야)
참여대상
  •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2022. 3. 2. 기준)
공모일정
공모일정 구분, 일정, 비고 정보제공
구 분 일 정 비 고
응모기간 2022. 3. 7.(월) 09:00 ~ 3. 25.(금) 18:00
심사기간 2022. 3. 28.(월) ~ 4. 1.(금)
결과발표 2022. 4. 4.(월) 예정
시 상 2022. 4월 중
출품규격
출품규격 분야, 형식, 용량 및 규격, 비고 정보제공
분 야 형 식 용량 및 규격 비 고
창작시 시 형식의
한글문서
  • 한글: A4 1쪽 이내
    • 글자크기 14, 줄간격 160
편지글 편지 형식의
한글문서
  • 편지글: A4 2쪽 이내
    • 글자크기 14, 줄간격 160, 띄어쓰기 포함 글자수 2,500자 이내 분량
작품내용
  • 작품 주제 ‘세월호 아이들은 여전히 고등학교 2학년’과 관련된 내용
  •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내용
  •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을 추념하는 내용
응모방법
  • 전라북도교육청 누리집(www.jbe.go.kr) 또는 전북교육소식 누리집(news.jbe.go.kr)을 통해 접수
  • 본인 인증(핸드폰 인증, 아이핀 등) 후 접수 가능
    ※ 본인 인증이 어려운 학생의 경우(학생 명의 핸드폰이 없거나 아이핀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보호자 또는 선생님이 대리 접수 가능합니다. 단, 대리 접수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출품자(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응모작품 수
응모작품 수 창작시 유의사항 정보제공
구 분 유 의 사 항
창작시 1인당 1편 기준 이상 제출 시 먼저 제출한 작품만 심사
편지글 1인당 1편 기준 이상 제출 시 먼저 제출한 작품만 심사

※ 동일 학생이 창작시와 편지글을 제출할 경우 창작시 1편, 편지글 1편 제출 가능
※ 작품 제출 완료 후 수정 불가

유의사항
  • 응모하는 모든 작품은 본인이 직접 작성(창작)해야 하며, 타인의 명의로 응모한 경우 자격이 박탈됨(단, 보호자 및 담당 교사의 경우 학생이 창작한 작품을 대리 제출 가능)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등의 권리는 수상자와 전북교육청이 공유함
  • 전북교육청은 수상작을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2차 저작물로 수정하거나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고 사용기간은 제한을 두지 않음
  • 출품작 중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폭력물, 불법 정보 유포의 소지가 있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민·형사상 문제가 발생 시 응모자에게 책임이 있음
  • 수상 이후에라도 수상작이 타 공모전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 명의 도용 등의 경우 수상이 무효가 되며 시상금은 회수됨
  •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은 제8주기 4·16 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념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임(※ 발표는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 출품작 심사 결과, 기준 미달 시 수상작이 없을 수 있음
  • 공모전에 참여할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결과 발표
  • 발표일: 2022. 4. 4.(월) 예정
  • 방 법: 개별연락 및 온라인 게시
    • 개별연락: 공모전 접수 시 등록한 참가자 연락처 또는 대리접수자 연락처로 연락
    • 온라인 게시: 전라북도교육청 누리집(www.jbe.go.kr) 및 전북교육소식(news.jbe.go.kr) 누리집 게시
수상작 시상
수상작 시상 구분, 작품수, 시상내역 정보제공
구 분 작품수 시 상 내 역
창작시 대 상 1 편 교육감 상장, 상금 30만원
최우수상 2 편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
우 수 상 3 편 교육감 상장, 상금 10만원
편지글 대 상 1 편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
최우수상 2 편 교육감 상장, 상금 10만원
우 수 상 3 편 교육감 상장, 상금 5만원
문의
  • 전라북도교육청 정책공보관실 학생안전관리지원단공모전 담당자 063-239-3167
  • 담당부서 : 정책공보관실
  • 전화번호 : 063-239-3176
  • 최종수정일 : 2022-03-0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