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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교사, 평가 문항제작 전문성 신장”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4-10-17
  • 조회수 : 30
“고등학교 교사, 평가 문항제작 전문성 신장” 이미지(1)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19일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문화관에서 고교 교원 성취평가 역량강화 실습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도내 고등학교 교사 110여 명이 참여하는 이 연수는 수업과 평가 연계성 강화와 고교 성취평가 내실화가 목적이다.

 

특히 2022개정교육과정 전면 시행을 앞두고 성취기준 분석을 통한 평가계획 수립부터 문항 제작, 성취평가 결과분석 및 피드백 제공까지 고교 교원의 성취평가 전문성 신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전과제로 제시된 성취평가제 이론과 실제 6차시 원격연수를 바탕으로 국·····전문 교과 6개과의 실습형 집합연수로 구성됐다.

 

실습형 연수 과정은 △성취평가 결과분석 및 활용법 학기 단위 성취수준 진술등 평가 계획 수립 성취수준별 지필평가 문항 출제 ·논술형 평가도구 개발 최소성취수준 도달 여부를 판별한 문항 개발 실습 등 6차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과목의 모둠 활동은 4개의 소그룹으로 분반해 평가 문항을 개발·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2028 대입 개편안 확정에 따라 고교 내신 평가의 단위학교 역량을 강화하고 평가의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한다면서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평가 전문가로서 양성해 공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고등학교교사,평가문항제작전문성신장.png (2098 kb)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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