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영재교육, 교사의 자율성과 공감을 담다
- 작성자 : 대변인(김지혜)
- 작성일 : 2025-04-22
- 조회수 : 172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1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학교육원 사이언스 홀에서 ‘2025. 영재교육 공감 자율연수’를 개최했다.
이 연수는 도내 영재교육원 및 영재학급에서 활동 중인 강사와 영재교육 업무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재교육의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 방안을 공유하고, 강사 간의 전문성 향상과 협력 강화를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영재교육의 흐름과 지도방법에 대한 전문가 특강 △교과별 분임토의 △정책 소통 시간 등이었다.
특히 이정규 서경대학교 교수(한국영재교육학회장)가 강사로 참여해 ‘영재성 발현을 위한 교육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과별 분임토의에서는 영재교육 지도 강사들이 직접 현장의 경험을 공유하며 수업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교육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재교육 담당 장학사 및 실무자들은 현장에서 수렴한 의견을 향후 정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문형심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영재교육 강사들이 시대적 흐름을 이해하고, 현장과 긴밀히 연계된 맞춤형 지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영재교육의 방향성과 현장 중심의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해 지속 가능한 영재교육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재교육공감자율연수.jpg (3195 kb)바로보기
250422-2025.영재교육,교사의자율성과공감을담다.hwp (224 kb)바로보기
2025영재교육,교사의자율성과공감을담다.png (1348 kb)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