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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연수원,“현장 중심 연구로 교육행정 발전 방향 제시”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5-12-05
  • 조회수 : 14
전북교육연수원,“현장 중심 연구로 교육행정 발전 방향 제시” 이미지(1)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민완성)52025년 지방공무원 행정연구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5년 행정연구회가 추진한 주요 활동 및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지방공무원 행정연구회는 교육 현장의 업무를 개선하고 지방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지난 3~11월까지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우수행정연구회로는 △각급 학교 지방공무원 정원 배정기준 개선(슬기로운 배정기준) 시설사업 예산편성 기준단가 표준화에 관한 연구(코스트 스탠다드) 교사 임용시험과 검정고시 사전 교육 동영상 제작(이그잼세이프) 학교 시설관리 취약분야 맞춤형 직무안내서 마련(EDU 세대공감) 안전한 성장을 위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안전하게 ESG) 학교도서관 독서지도 프로그램 개발(독서지도 책린지) 6팀이 선정됐다.

 

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 적용가능한 실무 중심의 연구 결과를 도출하고, 교육행정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됐다.

 

민완성 원장은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지방공무원 행정연구회의 연구 결과물이 교육 현장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지속적인 연구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북교육연수원,현장중심연구로교육행정발전방향제시.png (1827 kb)바로보기
251205-현장중심연구로교육행정발전방향제시.hwp (172 kb)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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