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발명교육센터, 동계 발명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 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 작성일 : 2026-02-03
- 조회수 : 27



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교육장 유효선)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창의 역량 강화를 위한 ‘동계 발명·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첨단 디지털 도구와 발명 원리를 결합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실물로 구현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는 2월 3일부터 4일까지 운영되며, 주요 내용은 ▲빛의 원리를 이용한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캔바 AI를 활용한 이미지 제작 ▲ 바이브(Vibe)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등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 학습을 넘어 생성형 AI 기술을 발명의 도구로 직접 활용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미래 기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유효선 교육장은 “AI와 메이커 교육의 융합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디지털 교육 격차 없이 최신 에듀테크 기술을 접하고 자신의 꿈을 발명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임실교육지원청 임실발명교육센터는 이번 동계 캠프를 시작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맞춤형 발명·메이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KakaoTalk_20260203_120105774.jpg바로보기
KakaoTalk_20260203_120105774_14.jpg바로보기
임실발명교육센터, 동계 발명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운영.png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