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학교복합시설, 실시협약 체결로 본격 출발
- 작성자 : 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 작성일 : 2026-02-04
- 조회수 : 19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유효선)은 4일 임실군청에서 임실군(군수 심민), 임실동중학교(교장 이혜은)와 함께 ‘임실학교복합시설 건립에 관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실시협약은 2025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학교복합시설 조성을 위한 시설 구성, 기관별 역할, 비용 부담, 운영 주체 등 세부 사항을 확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실동중학교 부지에 조성될 임실학교복합시설은 지하 공영주차장과 자기주도학습공간, 미래체험장, 영재·발명교육센터, 코딩SW교육실, 실내체육시설 등으로 구성돼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약 220억 원 규모로, 교육부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임실군이 역할에 따라 나눠 부담하며, 임실교육지원청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시설 운영과 행정 지원을 맡고 임실군은 공영주차장 운영 등 지역 생활 인프라 조성을 담당한다.
유효선 교육장은 “이번 실시협약은 학교복합시설 사업을 실행 단계로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라며 “학생들에게는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학습·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열린 공간을 제공하는 지역 상생형 교육협력 모델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실교육지원청은 사업 전 과정에서 교육적 가치가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실 학교복합시설 실시협약 체결(보도자료).hwpx바로보기
임실학교복합시설 건립 실시협약 체결 사진.jpg바로보기
임실 학교복합시설, 실시협약 체결로 본격 출발.png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