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지원청, 공.사립이 함께 성장하는 익산교육 2026년 교직원 연수 본격 시동!
- 작성자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 작성일 : 2026-02-11
- 조회수 : 21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관내 지방공무원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교직원 직무 성장 연수’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025년에도 지방공무원 대상 상시 직무연수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담아 교육 대상을 사립학교 직원까지 전격 확대함으로써, 익산교육 구성원 모두가 동등하게 성장하는 공․사립 통합형 교육행정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 꼭 필요한 11개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내실 있는 교육으로 편성하였다.
오는 2월 13일(금) 「교육공무직 인사 및 급여 관리」 교육을 시작으로 ▲공문서 작성 및 기록물 관리 ▲계약 실무 ▲학교회계 및 예산 실무 등 실무 밀착형 과정을 매달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춘 ‘AI 활용 업무 혁신’ 과정과 저연차 공무원의 적응을 돕는 맞춤형 교육을 배치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정성환 교육장은 “사립학교 직원까지 참여 범위를 넓힌 만큼, 공․사립 간의 벽을 허무는 상생의 직무연수와 미래형 AI 교육을 운영하겠다”며, “모든 직원이 행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_2026년 교직원 직무 성장 연수.hwp바로보기
교직원 직무 성장 연수(연간 일정표)2.png바로보기
익산교육지원청, 공.사립이 함께 성장하는 익산교육 2026년 교직원 연수 본격 시동!.png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