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지원청, 취학 예정 유아 대상 「유-초 마주이음의 날」 운영
- 작성자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 작성일 : 2026-02-12
- 조회수 : 42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유아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2026 유-초 마주이음의 날」을 12일부터 2일간 익산초등학교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보통합 정책 추진 방향과 「5세 이음교육 표준안」을 바탕으로 이음교육 전면 확대에 대비하여 익산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취학 예정 유아 20명을 대상으로 △정서 안정 놀이 △안전교육 △학교 공간 탐색 △급식 체험 △수·언어 놀이 △신체 활동 등 놀이 중심 활동으로 구성되어 유아들이 학교생활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 “아이가 초등학교를 낯선 공간이 아닌 즐거운 곳으로 느끼게 되어 안심이 되었다.”며, “익산교육지원청에서 준비한 다양한 적응 프로그램 덕분에 아이가 빨리 학교에 가고 싶다고 말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환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유아들이 심리적 안정 속에서 초등학교 생활에 편안히 적응할 수 있도록 대상자별 맞춤형 지원을 지속·확대해 나가며, 지역 여건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교육지원청은 5세 이음교육 전면 실시에 따라 △(교원) 교육협의체 운영 및 교원연수 △(학부모) 부모교육 등 대상자별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60212) 유-초 마주이음 보도자료.hwp바로보기
유초마주이음.png바로보기
유-초마주이음2.png바로보기
익산교육지원청, 취학 예정 유아 대상 유-초 마주이음의 날 운영.png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