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지원청, 2026 학교-마을교육공동체 6개 선정
- 작성자 : 유초등교육과
- 작성일 : 2026-02-13
- 조회수 : 20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선영)은 13일 「2026 학교-마을교육공동체」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추진되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지역 교육자원을 학교 교육과정과 체계적으로 연계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를 통해 총 6개 공동체가 선정됐으며, 선정 공동체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학교-마을 교육협의체 구성 및 운영 △공동 워크숍 및 연수 추진 △지역 특색 교육 프로젝트 운영 △마을 탐방, 마을 인물 탐구, 마을 교과서 만들기 등 지역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전주교육지원청은 실행계획서 제출 및 협약 체결을 거쳐 예산을 지원하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컨설팅과 네트워크 간담회 등을 통해 운영의 내실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협력하는 구조를 정착시키고,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기반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채선영 교육장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는 학생의 삶과 배움을 지역과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자원이 학교 교육과정과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60213_2026 학교-마을교육공동체 메인카드.png바로보기
260213_보도자료(전주교육지원청_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전주형 교육공동체).hwpx바로보기
전주교육지원청, 2026 학교-마을교육공동체 6개 선정.png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