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전략 특강 실시
- 작성자 :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 작성일 : 2025-04-17
- 조회수 : 121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은 16일 정읍 연지아트홀 공연장에서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전략 특별강연(강사 입학사정관 의무연수 강사 박정준)’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의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진로・진학교육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학교생활기록부(이하 생기부)의 체계적인 관리와 대입 성공전략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2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고등학교 교사가 참석하여 학생의 대학 진학에 대한 열의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생기부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입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의는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와 ‘항목별 기록 중점 사항 확인 및 효과적인 생기부 작성법’, ‘생기부 평가요소 및 기재항목’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더불어 달라지는 2028 대입전형에 대한 생기부 기재 요령을 조기에 제공하여 중학생들도 자기주도적으로 학업 계획을 수립하여 대학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읍 관내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위하여 적절한 정보제공, 대입 관련 컨설팅 지원 등 지역교육청이 주도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된 뜻깊은 기회였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생기부 작성법을 이해할 수 있었고, 교과 활동과 진로탐색을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게 되었다”며 특강의 유익함을 강조하였다.
최용훈 교육장은 “교육 수요자에게 양질의 진학정보 자료를 제공하여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고 체계적인 진학지도 지원 체제 구축을 을 통해 전북교육의 미래를 위하여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_고등학교학교생활기록부기재전략특강.hwp바로보기
1.jpeg바로보기
2.jpeg바로보기
정읍교육지원청,고등학교학교생활기록부기재전략특강실시.png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