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지원청, 지역기반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 본격 가동
- 작성자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 작성일 : 2025-04-18
- 조회수 : 111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은 익산교육지원청-익산시청-원광보건대학교가 작년부터 공동 추진해 온 사업으로, 3년간 총 15억원이 투입되어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3-5세 유아와 기관을 대상으로 공동의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교육격차를 해소한다.
주요사업으로는 △유아생존수영 등 공동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참여 유아 차량 지원 △유-보 교사 역량강화 및 선도교사 연수 △아동발달 및 부모자녀관계 진단 지원△지역기반 프로그램 및 운영 자료 보급 △유-보 학습공동체 운영 지원 △틈새 돌봄 지원 △유아 심리·정서지원 등이며, 각 과제별 모니터링 및 성과 관리를 통해 사업의 내실화를 기할 예정이다.
특히 프로그램 참여 기관에는 유아용 카시트가 장착된 차량 지원으로 체험학습 시 마다 기관별 업무 부담을 해소시켜 줄 뿐만 아니라, 차량 임차에 대한 예산적 부담도 동시에 해결하는 등 현장에는 단비 같은 지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성환 교육장은 “익산의 유아들이 양질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관을 구분하지 않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모든 아이들이 공평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250418_유치원과어린이집유아들,함께놀고배워요!.hwp바로보기
250418_유치원과어린이집유아들,함께놀고배워요!.jpg바로보기
익산교육지원청,지역기반유아교육·보육혁신지원사업본격가동.png바로보기